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9월 5주, 10월 1주(9.28~10.8) 주간 학습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9-25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28

29

5

6

7

8

1교시

동아리

수 학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동아리활동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1/2)

동아리활동

(자연수)×(분수)를 알아볼까요 (1/2)

몽골이 침입했을 때 고려가 한 대응 알아보기

비생물 요소는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

32-35(22-25)

***

36-39(26-29)

42-44

34-35(18)

2교시

국 어

수 학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2/2)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2/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 (2/2)

(자연수)×(분수)를 알아볼까요 (2/2)

고려청자에 담긴 우수성과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생물은 환경에 어떻게 적응될까요?

46-59

32-35(22-25)

68-75

36-39(26-29)

45-47

36-37(19)

3교시

영 어

국 어

영 어

국 어

실 과

미 술

Real Talk/Play Together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을 안다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2/2)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쓸 수 있다 (1/2)

자전거의 구성 요소를 알아볼까요?(1/2)

한지의 성질과 염색 재료 알아보기

124-125

60-67

126-127

76-81

82-83

48

4교시

사 회

영 어

사 회

영 어

국 어

미 술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1/2)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1/2)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2/2)

Let's Read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쓸 수 있다 (2/2)

한지의 성질과 염색 재료 알아보기

38-41

126-127

38-41

128-129

76-81

48

5교시

체 육

국 어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구스타브 스콜 추기(1/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 (1/2)

외국의 민속춤을 발표하고 감상하기(1/3)

4. 행복한 사이버 세상, 함께 만들어 가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을 고칠 수 있다 (1/2)

외국의 민속춤을 발표하고 감상하기(2/3)

104-105

68-75

106-107

90-93

82-85

106-107

6교시

음 악

실 과

자 율

자 율

음 악

모두 모두 자란다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알아볼까요?(2/2)

학생인권교육

한글사랑교육

도움소 소리

54-55

74-75

***

***

56-57

 

202092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46-59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47~57니 꿈은 뭐이가?’를 다시 읽고 583번 물음에 답을 해 보세요. [ 3번 정답확인 ]

5843번 물음에 답을 해 보세요. [ 4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59되돌아보기에 써 보며 정리하기 [ 되돌아보기 ]

영 어

124-125

8. How Much Are the Shoes?

 

Real Talk/Play Together

사각형입니다. 124-125

사각형입니다. A. Real talk

1.실생활 장면을 보면서 대화를 들어봅시다.

2. Talk together a/b

B. Play together 2

1. 물건의 가겨을 내 마음대로 정한다

2. 가격을 묻는 대화를 하며 물건을 산다

3. 산 물건의 이름과 가격을 125쪽에 적는다.

사 회

38-41

2. 독창적 문화를 발전 시킨 고려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1/2)

사각형입니다. 거란의 침입에 맞선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8~39 교과서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거란의 1차 침입 중 나라면 신하들 사이에서 어느 입장에서 주장했을지 고민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거란의 1차 침입애니메이션 시청하기

고려와 송의 관계영상 시청하기

서희와 소손녕의 대화영상 시청하기

체 육

104-105

3. 즐겁게 외국의 민속춤을 추며

 

구스타브 스콜 추기(1/2)

사각형입니다. 구스타브 스콜에 대해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구스타브 스콜 기본동작 익히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구스타브 스콜 추기(2) 보면서 동작 익히고 가족과 함께 음악에 맞춰 구스타브 스콜 춰보기

음 악

54-55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모두 모두 자란다

사각형입니다. [리코더] 모두 모두 자란다

사각형입니다. 54~55쪽 악보에 계이름 적기 (영상 참고)

사각형입니다. 1. ‘모두모두 자란다계이름으로 부르기

2. 리코더 연주 방법(스타카토, 레가토) 연습하기

3. ‘모두모두 자란다리코더 연주하기

 

2020929()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32-35(22-25)

2. 분수의 곱셈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1/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4강 분수의 곱셈 (1) (처음부터 1430초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분수와 자연수 곱셈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32~33,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수 학

32-35(22-25)

2. 분수의 곱셈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2/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4강 분수의 곱셈 (1) (143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34~35,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22~25쪽 풀고 채점하기

국 어

60-67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으면 좋은 점을 안다

사각형입니다. 내용을 잘 이해하는 마성의 비법’,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서 글을 읽으면 좋은 점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21번에 줄다리기와 관련된 지식을 생각그물로 나타내어 보세요.

63~65줄다리기, 모두 하나 되는 대동 놀이를 읽고 653번 물음을 해결해 보세요. [ 3번 정답확인 ]

664번 문제 해결하기 [ 4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676번을 참고하여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는 방법을 정리해 보세요. [ 6번 정답확인 ]

영 어

126-127

8. How Much Are the Shoes?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1/2)

사각형입니다. 126

사각형입니다. A. Speak and Read

말하기-읽기-활동하기 순으로 탭을 눌러서 하기

B. Read and Write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여 126쪽에 적으세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26쪽 문장 완성하세요. 출석일에 교과서 확인합니다.

국 어

68-75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 (1/2)

사각형입니다. 아는 만큼 보여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서 글 읽기영상 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8쪽 읽어보기

69~72조선의 냉장고 석빙고의 과학읽어보기

724번 문제 해결하기 [ 4번 정답확인 ]

735(1)번 문제 해결하기 [ 5번 정답확인 ]

실 과

74-75

1. 생활 속 수송 기술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알아볼까요?(2/2)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 수송 기술 - 최신 수송 수단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75<활동해보기>

영상을 통해 최신 수송 수단을 알아보고, 미래의 수송 수단은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여 교과서 75쪽 빈칸에 그리기

사각형입니다. 내가 상상한 미래 수송 수단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e학습터 과제물 제출 게시판에 올리기

 

202010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68-75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 (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9~72조선의 냉장고 석빙고의 과학다시 읽어보기

745번의 (2)번 해결하기 [ 5번의 (2)번 정답확인 ]

756번 문제 해결하기 [ 6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는 방법 정리하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는 방법 ]

영 어

126-127

8. How Much Are the Shoes?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2/2)

사각형입니다. 127

사각형입니다. C. Make a story 듣기-Let’s do it-따라 말하기-역할놀이 순으로 탭을 눌러 해보세요. 자막과 대본을 눌러 확인하면서 따라 읽어보세요.

사각형입니다. 대본에 나오는 문장들을 순서대로 영어 공책에 1번씩 써오기

다음 주 출석일에 영어 공책 검사합니다.

사 회

38-41

2. 독창적 문화를 발전 시킨 고려

 

서희와 강감찬의 활약을 중심으로 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 알아보기 (2/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초등5-2 5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1)강의 시청하기

(1140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0~41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만약 내가 거란 침입 때 장수 혹은 신하로서 활동하였다면, 어떻게 사태를 해결하였을지 고민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거란의 2차 침입영상 시청하기

거란의 3차 침입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거란의 침입과 극복 과정정리하여 쓰기

체 육

106-107

3. 즐겁게 외국의 민속춤을 추며

 

외국의 민속춤을 발표하고 감상하기(1/3)

사각형입니다. P.106~107 [활동1] 내용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 러시아 폴카춤 보면서 동작 익히고 따라해보기

2. 폴카춤에 어울리는 음악 골라보기

3. 새로운 동작 추가하여 음악에 맞춰 폴카춤 춰보기

사각형입니다. P.107 [활동2] 평가 내용 확인하기

자 율

 

학생인권교육

사각형입니다. 학생인권이란 무엇인가?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 읽어보고, 학습터 과제제출 게시판에 새롭게 알게 된 내용 및 인권을 보호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나의 다짐 작성하기

 

202010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36-39(26-29)

2. 분수의 곱셈

 

(자연수)×(분수)를 알아볼까요 (1/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4강 분수의 곱셈 (2) (처음부터 1430초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자연수와 분수 곱셈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36~37,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수 학

36-39(26-29)

2. 분수의 곱셈

 

(자연수)×(분수)를 알아볼까요 (2/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4강 분수의 곱셈 (2) (143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38~39,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26~29쪽 풀고 채점하기

국 어

76-81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쓸 수 있다 (1/2)

사각형입니다. 감상문 레시피’,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글쓰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761번 문제 해결하기 (붙임4의 생각그물 쓰기 자료 활용 가능)

772번 읽어보기

783번 문제 해결하기 [ 3번 정답확인 ]

영 어

128-129

8. How Much Are the Shoes?

 

Let's Read

사각형입니다. 128-129

사각형입니다. Let’s Read 물건을 광고하는 글을 읽어 봅시다.

1. Before you read

2. Let’s read

3. After you read 순으로 탭을 눌러서 읽고 영어 공책에 한 번씩 써봅니다.

사각형입니다. Culture Link 탭을 클릭하여 야드 세일에 대해 읽어보세요.

사각형입니다. 128-129쪽 문장들을 한 번 씩 영어 공책에 쓰고 다음 주 출석일에 숙제 검사를 하겠습니다.

도 덕

90-93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4. 행복한 사이버 세상, 함께 만들어 가요

사각형입니다. 영상1. 사이버 폭력 예방 동화, 영상 2. 사이버폭력 예방

사각형입니다. 1. 이학습터 영상1을 보고 교과서 90생활 속 이야기물음에 답을 해봅시다.

2. 교과서 91인성쑥쑥읽어보고 물음에 답하기

3. 이학습터 영상2를 보고 내가 주인공이였다면 어떻게 행동했을지 출첵노트에 적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이버폭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올바른 사이버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행동하기.

자 율

 

한글사랑교육

사각형입니다. 한글의 나라, 세계가 인정한 훈민정음 창제 원리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한글 팝아트 만들기 영상보고, 훈민정음 팝아트 만들어 학습터 과제 게시판에 사진으로 올리기

 

2020107()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42-44

2. 독창적 문화를 발전 시킨 고려

 

몽골이 침입했을 때 고려가 한 대응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사회5-2 6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2)강의 시청하기

(처음부터~1340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세계 최강 몽골! 고려를 침입하다.’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2~44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고려가 겪은 외적의 침입영상 시청하기

삼별초 항쟁비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몽골의 침입과 고려의 대응정리하여 쓰기

사 회

45-47

2. 독창적 문화를 발전 시킨 고려

 

고려청자에 담긴 우수성과 당시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사회5-2 6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2)강의 시청하기

(2040초부터~2311초까지)

사각형입니다. 빛나는 문화유산을 창조한 고려1(고려청자)’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5~46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장인의 혼이 담긴 고려청자영상 시청하기

역사채널e - 고려청자를 찾아라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고려청자의 우수성과 고려 사람들의 생활 모습정리하여 쓰기

실 과

82-83

2. 수송 수단의 안전 관리

 

자전거의 구성 요소를 알아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76~81쪽 수송 수단 제작은 등교수업에서 진행합니다.

사각형입니다. 1. [수업열기] 최초의 개인 이동 수단, 자전거의 역사

2. 자전거의 작동 원리와 구성 요소

사각형입니다. 83쪽 읽고 중요한 부분 밑줄 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자전거의 구성 요소 중 한 가지라도 없다면

어떤 일이 생길지 생각하여 적어보기

국 어

76-81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쓸 수 있다 (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794번에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을 쓰기 위한 계획을 써 보기

805번에 체험한 일에 대한 감상이 드러나는 글에 들어갈 내용 정리하기

4, 5번을 바탕으로 하여 815번에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잘 드러나게 글 쓰기

사각형입니다.

국 어

82-85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함께 글을 고칠 수 있다 (1/2)

사각형입니다. 내 경험을 활용해 글 고치기’,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고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821번의 (2) 평가표를 바탕으로 내가 쓴 글을 평가해보세요.

83~84쪽을 읽어보기

 

2020108() 학습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