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9월 4주(9.21~9.25) 주간 학습 안내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9-18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21

22

23

24

25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도전 수학오늘의 날씨를 알아볼까요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 알아보기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Get Ready/Let's Learn/Fun Talk/Listen and Number

***

24-25

29-33

28-29(15)

120-123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2/2)

얼마나 알고 있나요

고려의 건국과 후삼국 통일 알아보기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티니클링 추기(2/2)

34-39

26-27

34-37

30-31(16)

102-103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My Work/Let's Sing(1/2)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할 수 있다 (1/2)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알아볼까요?(1/2)

탐구 수학인구수를 어림하여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1/2)

118-119

40-45

74-75

28-29

46-59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신라와 가야의 문화 유산 알아보기

My Work/Let's Sing(2/2)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할 수 있다 (2/2)

단원 도입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

26-28

118-119

40-45

30-31(21)

32-33(17)

5교시

체 육

도 덕

자 율

체 육

미 술

역할극으로 응급 상황 대처법 실습하기

3. 사이버 문제, 지혜롭게 해결해요

티니클링 추기(1/2)

시각 이미지로 나의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121

88-89

***

102-103

47

6교시

음 악

실 과

음 악

미 술

바삭바삭 쥐 생원

-쥐구벙에 볕 들었어도

수송과 수송 수단을 알아볼까요?(2/2)

모두 모두 자란다

시각 이미지로 나의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52-53

72-73

54-55

47

 

2020921()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34-39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2/2)

사각형입니다. 공감하며 대화하기,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386번을 읽어보세요.

397번 표를 정리해보세요. [ 7번 정답 ]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쓰세요.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

영 어

118-119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My Work/Let's Sing(1/2)

사각형입니다. 118-119

사각형입니다.

Progress Check-각 칸에 해당 알파벳을 쓰세요.

Final Check

왼쪽 배너

1)을 클릭하여, 잘 듣고, JennyToby가 한 일과 관련 있는 것을 모두 골라 번호를 써보세요.

2)을 클릭하여, 주어진 낱말과 어구를 사용하여, 그림의 상황에 맞게 대화해보세요.

3)을 클릭하여, 글을 읽고, 빈칸에 들어갈 어구를 골라 문장을 완성하세요.

4)를 클릭하여, 그림을 보고, 주어진 어구를 사용하여 글을 완성해보세요.

사각형입니다. 7단원 단어 정리 영상 보고 한 번씩 적어보기

during ~동안 예문) What did you do during the vacation?

mail box 우체통 예문) I saw a big mail box.

picnic 소풍 예문) I went on a picnic.

sea 바다 예문) I saw many sea birds there.

see~을 보다 예문)I saw many sea animals there. (see의 과거형)

send ~을 보내다. 예문) I sent a card to my grandmother. (send의 과거형)

shark 상어 예문) I sawm with a shark.

wear ~을 입다 예문) I wore a T-shirt. (wear의 과거형)

사 회

26-28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신라와 가야의 문화 유산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5-2 4나라의 등장과 발전(4)강의 시청하기

(처음부터~1150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신라와 가야의 문화유산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6~28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신라의 문화유산영상 시청하기

신라의 문화 특징영상 시청하기

가야의 문화유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신라와 가야의 문화유산정리하여 쓰기

체 육

121

1. 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역할극으로 응급 상황 대처법 실습하기

사각형입니다. P.121 ‘도전 구급대역할극 활동 방법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응급처치 교육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121 평가표 응급 상황을 한 가지 정하여 잘한 점과

노력이 필요한 점 대신 응급 처치 내용 적어보기

음 악

52-53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바삭바삭 쥐 생원

-쥐구벙에 볕 들었어도

사각형입니다. 바삭바삭 쥐 생원 2차시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며 P.52~53 학습하기

1. 바삭바삭 쥐 생원 퀴즈

2. 해금이란?

3. 쥐 구멍에 볕 들어도 이야기 듣기

4. 음악을 듣고 느낌 표현하기

사각형입니다. P.53 쥐들에게 말풍선을 그리고 대사를 써 보기

 

2020922()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24-25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도전 수학오늘의 날씨를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4~25, ‘오늘의 날씨를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학 영상생활 지수 알아보기

수 학

26-27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얼마나 알고 있나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6~27, ‘얼마나 알고 있나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틀린 문제 출첵 노트에 한 번 다시 풀어보기

국 어

40-45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할 수 있다 (1/2)

사각형입니다. 누리소통망은 가까운 곳에, 누리소통망이란?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401번 읽기

2번 물음에 답하기 [ 2번 정답 ]

영 어

118-119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My Work/Let's Sing(2/2)

사각형입니다. 119

사각형입니다. Let’s sing

자막 있이 보고 나서 자막 없이 다시 한 번 듣기

따라 부르기

반주에만 맞춰서 혼자 외워서 불러보기

 

사각형입니다. 밑의 5문장 두 번씩 영어공책에 쓰기.

How was your summer vacation?

It was very good.

What did you do?

I went to Jeju-do.

I swam at the beach.

도 덕

88-89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3. 사이버 문제, 지혜롭게 해결해요

사각형입니다. 영상-1.저작권이란 영상-2. 개인정보보호교육

사각형입니다. 1. 이학습터 영상1을 보고 교과서 88쪽 아래 물음에 답하기

2. 이학습터 영상2를 보고 교과서 89쪽 개인 정보와 저작권을 존중하는 방법을 찾아보기

실 과

72-73

1. 생활 속 수송 기술

 

수송과 수송 수단을 알아볼까요?(2/2)

사각형입니다. 수송과 수송 수단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며 P.72~73 복습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육상/수상/항공 수송 수단의 예시 적어보기

 

2020923()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29-33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5-2 4나라의 등장과 발전(4)강의 시청하기

(1150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9~32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석굴암에 숨겨진 과학 기술 알아보기애니메이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3 삼국의 불교 문화유산을 교과서에서 찾아 쓰기

교과서 p.33 삼국이 불교를 받아들여 백성에게 장려하고 불교 문화유산을 만든 까닭 쓰기

사각형입니다. 삼국 시대의 불교 역할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정리하여 쓰기

사 회

34-37

2. 독창적 문화를 발전 시킨 고려

 

고려의 건국과 후삼국 통일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5-2 5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1)강의 시청하기

(처음부터~1140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왕건, 고려를 세우다.’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4~36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7 ‘왕권과 호족의 관계 생각하기탐구활동 질문에 답하기

+ [물음1,2,3 각각 클릭하여 예시 답안 확인 ]

사각형입니다. 후삼국을 통일한 왕건영상 시청하기

왕건의 정책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고려의 건국과 후삼국 통일정리하여 쓰기

실 과

74-75

1. 생활 속 수송 기술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를 알아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 P.74 읽고 중요한 부분 밑줄 치기

2. 자동차로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살펴보기

3. 영상의 운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간접 경험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수송 수단의 기본 요소 3가지 적기

국 어

40-45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에서 대화할 수 있다 (2/2)

사각형입니다. 누리 소통망 대화 예의, 예절을 지키며 누리소통망 대화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424번 붙임딱지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4번 정답확인 ]

447번 읽어보기

458번 붙임딱지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8번 정답확인 ]

자 율

 

생활 안전 교육

사각형입니다. 우리집 가스 안전 점검 방법 시청하기

우리집 안전점검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우리집 안전 점검 해보기

1. 가스 누출 여부 확인해보기

   2.우리집 소화기 위치 확인하고, 압력계 확인해보기

(안전점검은 꼭!! 부모님과 함께 실시합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안전점검 결과 기록해보기

 

2020924()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28-29(15)

2. 생물과 환경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사각형입니다. 2. 생물과 환경 단원 중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28~29p 읽고 양분을 얻는 방법에 따른 생물 요소의 정의와 의미를 밑줄치기 (ex 살아가는 데 필요한 양분을 스스로 만드는 생물 : 생산자)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8~29p <어떻게 할까요?>, 실험관찰 15p 탐구활동 1 : 교과서 그림에서 생물 요소(생산자, 소비자, 분해자)2개씩 찾아 분류해 실험관찰 15p에 적어보기(ex 그림 속 나비 : 소비자)

·교과서 29p <더 생각해 볼까요?>, 실험관찰 15p 탐구활동 2 : 생산자나 분해자가 없어진다면 생태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문제 생각해보고 자신의 의견 적어보기

[정답 확인]

과 학

30-31(16)

2. 생물과 환경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사각형입니다. 2. 생물과 환경 단원 중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30p 읽고 주요 내용에 밑줄 치며 생물의 먹이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16p 탐구활동 2번 먹이사슬과 먹이 그물의 공통점, 차이점 생각해서 적어보기

·실험관찰 16p 생각해볼까요? 1번 개구리 이후 먹이관계 자유롭게 적어보기(다양한 답이 나올 수 있음)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험관찰 16p 생각해볼까요? 2번 답 적어보기

[정답 확인]

수 학

28-29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탐구 수학인구수를 어림하여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8~29, ‘인구수를 어림하여 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를 준비물 2번을 활용하여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수 학

30-31(21)

2. 분수의 곱셈

 

단원 도입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30~31, ‘단원도입학습하기

( 단원도입 학습 )

사각형입니다. 수익 P.21쪽 풀고 채점하기

체 육

102-103

3. 즐겁게 외국의 민속춤을 추며

 

티니클링 추기(1/2)

사각형입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춤 (215초부터 14분까지)

사각형입니다. P.102 티니클링에 대한 설명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필리핀 민속춤 티니클링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티니클링 기본 스텝 익히기 보면서 스텝1~3 연습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티니클링에 대해 알게된 점 적어보기

음 악

54-55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모두 모두 자란다

사각형입니다. 모두 모두 자란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며 P.54~55 학습하기

1. ‘모두 모두 자란다의 악보 살펴보기

2. 박자의 변화 알아보기

3. 박자의 변화를 살려 지휘하며 노래 부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3/4박자와 4/4박자 지휘 도형 그리기

 

202092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120-123

8. How Much Are the Shoes?

 

Get Ready/Let's Learn/Fun Talk/Listen and Number

사각형입니다. 120-123

사각형입니다.

A Fun Talk

그림을 보며 대화를 듣고 Linh이 사고 싶어 하는 물건과 그 가격을 122쪽에 쓰세요.

B. Listen and Connct

잘 듣고, 해당하는 물건을 찾아 미로를 빠져나가 보세요.

C. Play Together1. 물건 가격을 혼자 매기고,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해봅시다. 123쪽에 가격을 써봅니다.

사각형입니다. 주요 표현:

How much is it?

It’s ----- won.

체 육

102-103

3. 즐겁게 외국의 민속춤을 추며

 

티니클링 추기(2/2)

사각형입니다. 모모랜드 뿜뿜 티니클링 (점프밴드)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점프밴드를 이용한 티니클링 추기 기본동작 따라하면서

익히고, 노래에 맞추어 티니클링 춰보기

사각형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로 동작 구성하여 티니클링 춰보고,

[출첵노트]에 자신이 만든 동작 하나만 가사와 함께 적어보기

(예시 :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d6141401.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69pixel, 세로 68pixel )

국 어

46-59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이야기를 읽고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1/2)

사각형입니다. [ 나의 독립영웅 ]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461번을 보며 일제 강점기에 독립운동을 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려고 노력한 여성 독립가들의 삶을 살펴보세요.

47~57니 꿈은 뭐이가?’를 읽어보세요.

과 학

32-33(17)

2. 생물과 환경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_생태환경교육,지속가능발전교육

사각형입니다. 2. 생물과 환경 단원 중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32~33p 읽고 생태계 평형의 의미를 생각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17p 더 생각해볼까요 1번 문제 적어보기 (생태계 평형 생각하며 적기)

·교과서 33p 국립공원 생물 이야기를 바탕으로 실험관찰 17p 더 생각해볼까요 2번 문제 풀어보기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생태계 내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기

미 술

47

7. 생활 속 시각 이미지

 

시각 이미지로 간판 만들기

사각형입니다. 시각 이미지가 강조된 간판 만들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7 학생 작품 참고하기

사각형입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시각 이미지가 강조된 간판 직접 만들기

1. 종이, 굵은 검정펜, 색칠도구, 가위, 풀 준비하기

2. 동네 간판, 인터넷 등을 참고하여 표현할 간판 주제 및 대상 정하기

3. 굵은 검정펜으로 밑그림 그리기

4. 그림에 어울리는 간판명 혹은 문구 쓰기

5. 색칠도구로 예쁘게 색칠하기

6. 간판명과 문구를 숨긴 후,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간판 맞추기 놀이하기

사각형입니다. 직접 만든 간판을 사진 찍어서 [e학습터]-[과제물 제출방]에 업로드하기

<업로드 방법>

[과제물 제출방]으로 이동

[등록] 클릭

제목과 내용 입력

첨부파일에서 [파일업로드] 클릭 후 내가 찍은 사진 선택하기

[등록] 클릭

미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