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9월 3주(9.14~9.18) 주간 수업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9-11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14

15

16

17

18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올림을 알아볼까요

신라의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 알아보기

탐구 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Ready to Write/Let's Write/Shara it

***

16-17(12-13)

18-21

18-19(12)

116-117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버림을 알아볼까요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볼까요?

심폐 소생술 알아보기(2/2)

19-27

18-19(14-15)

22-25

20-21(13)

120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2/2)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수송과 수송 수단을 알아볼까요?(1/2)

반올림을 알아볼까요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1/2)

112-113

19-27

70-73

20-21(16-17)

34-39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2/2)

Let's Read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생태 빙고 놀이 하기

생태계란 무엇일까요?

14-17

114-115

19-27

22-23(18-19)

24-25

26-27(14)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응급 상황 알아보기(2/2)

2.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을 안다

응급 상황의 대처 방법 알아보기(2/2)

시각 이미지의 의미 알기

116-117

84-87

28-33

118-119

44

6교시

음 악

실 과

음 악

미 술

친구 생각

3단원 마무리하기

바삭바삭 쥐 생원

-쥐구벙에 볕 들었어도

시각 이미지로 나의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50-51

68-69

52-53

45-46

 

2020914()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난타 강좌 보고 연습하기

국 어

19-27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책 읽고 독서록 쓰기

영 어

112-113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2/2)

사각형입니다. 112-113

사각형입니다.

A. Speak and Read:안에 알맞은 말을 하고 문장을 읽기

B. Read and Write: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여 1,2번에 써넣기

C. Make a Story: 그림을 보고 마지막에 올 이야기 만들어 보기

사 회

14-17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 과정 알아보기 (2/2)

사각형입니다. 삼국의 성립과 발전2(백제, 신라)’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6~17 읽고 중요 키워드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박혁거세 이야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6 지도를 보고 삼국의 전성기에 나타난 공통점 찾아보기

+ [정답 확인]

교과서 p.17 삼국의 여러 문화유산을 보고 삼국과 주변 나라들의 관계

생각해보기 + [물음 클릭 후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삼국은 다른 나라들과 무엇을 교류했을까?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6 지도를 보고 삼국의 전성기에 나타난 공통점 찾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삼국의 발전 과정정리하기

체 육

116-117

1. 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응급 상황 알아보기(2/2)

사각형입니다. P.116~117 복습 (응급 상황의 종류와 예방법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뭉쳐야 찬다 자전거 사고

사각형입니다. 위기탈출 하우투 어린이 탈 것 안전수칙

사각형입니다. 스포츠, 안전하게 즐겨야 더더욱 즐겁습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운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2가지 적어보기 (영상참고)

음 악

50-51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친구 생각

사각형입니다. 친구 생각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 지난시간을 떠올리며 친구생각 다시 한 번 불러보기

2. 다장조의 주요 3화음 알아보기

3. 노래가 계속되는 느낌과 끝나는 느낌의 가락 찾아보기

4. 주어진 가락에 이어지는 2마디 가락을 만들어 연주하기

5. 51쪽 아래의 멜로디언에 3화음 표시해 보기

사각형입니다. 오선지를 그리고 다장조의 주요 3화음 쓰기

 

202091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16-17

(12-13)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올림을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2강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2) (133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6~17, ‘올림을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12~13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18-19

(14-15)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버림을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올림 버림 반올림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8~19, ‘버림을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올림, 버림 핵심정리

사각형입니다. 수익 P.14~15쪽 풀고 채점하기

국 어

19-27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책 읽고 독서록 쓰기

영 어

114-115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Let's Read

사각형입니다. 114-115

사각형입니다.

Let’s Read: 친구들이 여름방학에 한 일을 쓴 글을 읽어보고

114쪽 밑부분에 (After You Read)빈 칸을 채워 적어보세요.

도 덕

84-87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2. 사이버 예절, 함께 지켜요

사각형입니다. 영상1.누리꾼은 얼굴 바꾸기 달인 영상2. 너의 목소리가 들려

사각형입니다. 1. 이학습터 영상1을 보고 교과서 84쪽 사이버 공간에서 예절을 지켜야 하는 까닭은 무엇인가? 에 답하기

2. 이학습터 영상2를 보고 교과서 85쪽 사이버 공간을 이용할 때 지켜야 할 네티켓을 적어봅시다.

3. 사이버 공간에서 우리가 예절을 지켜지 않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그리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를 출첵노트에 적어봅시다.

실 과

68-69

3. 생활 안전사고의 예방

 

3단원 마무리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68 풀고 P.69 읽기

사각형입니다.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국민 공통 식생활 지침 중 지키지 않고 있는 것을 쓰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다짐 쓰기

 

202091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18-21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신라의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5-2 2나라의 등장과 발전(2)영상 시청하기

(처음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삼국의 통일과 발해의 성립과 발전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8~19 읽고 중요 키워드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8 삼국 통일의 의미를 생각해보고 쓰기 + [예시 답안 확인]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신라의 삼국 통일 과정영상 시청하기

티셀파 신라와 발해의 발전영상 시청하기

티셀파 발해의 성립과 발전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0 고구려와 발해 문화유산의 생김새를 보고

차이점과 공통점 찾아보기 + [물음1 클릭 후 정답 확인]

교과서 p.20 발해의 기와와 치미가 고구려의 것과 닮은 까닭 써 보기

+ [물음2 클릭 후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신라의 통일 과정과 발해의 성립 및 발전 과정정리하기

사 회

22-25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초등 만점왕 5-2 3나라의 등장과 발전(3)’ 영상 시청하기

(처음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2~25 읽고 중요 키워드 O 표시하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고분이란?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2 그림에서 고구려 사람들의 생활 모습 중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써 보기 + [물음1 클릭 후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역사채널e- 역사를 바꾼 보물, 백제 금동 대향로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백제 역사 유적 지구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고구려와 백제의 문화유산정리하기

실 과

70-73

1. 생활 속 수송 기술

 

수송과 수송 수단을 알아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수송과 수송 수단을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P.72 읽고 중요한 부분 밑줄 치기

사각형입니다. P.73 <활동해보기> 생활에서 이용하는 여러 가지 수송 수단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기능과 장단점을 적어 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수송, 수송수단의 의미 쓰기

국 어

19-27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책 읽고 독서록 쓰기

국 어

28-33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공감하며 대화해야 하는 까닭을 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301지윤이와 명준이의 대화듣기 [ 지윤이와 명준이의 대화 ]

312번 물음에 답하기 [ 2번 정답 ]

335번 물음에 답하기 [ 5번 정답 ]

336번 물음에 답하기 [ 6번 정답 ]

 

2020917()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18-19(12)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탐구 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8-19쪽을 읽고 탐구 결과를 어떻게 발표할지 생각해보기

사각형입니다. 1) 탐구 결과를 발표하는 방법을 생각한 후, 부모님께 탐구 결과를 간단하게 발표해보기

2) 실험관찰 12쪽을 보고 탐구 결과발표를 스스로 확인해보기

3) 스스로 잘한 점과 보완할 점 찾아 실험관찰 12쪽 탐구활동 3에 적어보기

과 학

20-21(13)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0-21쪽을 읽고 새로운 탐구문제에 대하여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고 새로운 탐구문제를 정하여 스스로 탐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13쪽 탐구활동에 새로운 탐구문제를 정하고 자신만의 탐구문제로 정해보기

수 학

20-21

(16-17)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반올림을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3강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3) (처음부터 1430초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0~21, ‘반올림을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16~17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22-23

(18-19)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2 3강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3) (143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2~23, ‘올림,버림,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해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 올림,버림,반올림 활용하기

사각형입니다. 수익 P.18~19쪽 풀고 채점하기

체 육

118-119

1. 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응급 상황의 대처 방법 알아보기(2/2)

사각형입니다. P.119 복습 (응급 상황별 대처하는 방법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위기탈출 하우투 생활 속 응급처치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화상, 열상, 염좌 및 골절 상황별 잘못된 응급상식 각각 1가지 이상 적어보기 (영상참고)

음 악

52-53

3. 음악이 가득한 세상

 

바삭바삭 쥐 생원

-쥐구벙에 볕 들었어도

사각형입니다. [수업열기] 2020년은 쥐의 해, 속담과 성경 속 쥐는?

바삭바삭 쥐 생원 1차시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 노랫말 퀴즈 풀고 노래 따라 부르기

2. 중중모리 장단 알기

3. 중중모리 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4 붙임새 바꾸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중중모리장단의 기호와 구음 쓰기 (522번 참고)

 

202091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116-117

7.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Ready to Write/Let's Write/Shara it

사각형입니다. 116-117

사각형입니다.

1. Read to Write: 그림에 알맞은 어구를 알파벳 띠에서 찾아서 써 보세요.

2. Let’s Write: 여름방학에 한 일을 1171,2번에 써보세요.

3. Share It: 다음 여름 방학에 하고 싶은 일을 117쪽에 써보세요.

체 육

120

1. 응급 처치를 침착하게

 

심폐 소생술 알아보기(2/2)

사각형입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 심정지 응급구조, 심폐소생술

사각형입니다. 유퀴즈 온더블럭 정확하게 알고 있자 심폐소생술!’

사각형입니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배워봐요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심폐 소생술 실시하는 방법 적어보기

국 어

34-39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안다 (1/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34~35쪽 현욱이가 쓴 일기를 읽어봅시다.

353번 물음에 답하기 [ 3번 정답 ]

364번 읽어보기

375(2) 물음에 답하기 [ 5번 정답 ]

과 학

24-25

26-27(14)

2. 생물과 환경

 

생태 빙고 놀이 하기

생태계란 무엇일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4-25쪽을 읽고 실험관찰 71쪽 빙고판을 이용해 집 주변에서 살아 있는 것과 살아 있지 않은 것을 관찰하고 써보기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독도는 우리땅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26-27쪽을 읽고 생태계와 생물요소, 비생물요소에 대하여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14쪽 탐구 활동에서 생태계의 구성요소 분류해보기

[정답확인]

미 술

44

45-46

7. 생활 속 시각 이미지

 

시각 이미지의 의미 알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4 여러 시각 이미지가 의미하는 것을 선으로 긋기

사각형입니다.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들을 참고하여 각 감정에 어울리는 행동과 표정을 보이는 나만의 캐릭터 만들어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46 산불 사진을 보고 떠오르는 생각 쓰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시각 이미지를 활용하여 포스터 그리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자유 주제로 알맞은 시각 이미지와 표어를 활용해서 포스터 그리기

=> e학습터 게시판 과제물 제출방에 사진찍어 올리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마크’, ‘픽토그램’, ‘이모티콘’, ‘포스터용어 정리하기

(교과서 p.44~45 참고)

미 술

갈매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5학년 9월 3주(9.14~9.18) 주간 수업 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6학년 9월 3주(9.14~9.18) 원격수업계획
/ 임병혁
2020학년도 6학년 9월 3주(9.14~9.18) 원격수업계획입니다.
이전글
3학년 9월14일 - 9월18일 주간학습 안내입니다.
/ 김주희
3학년 9월14일 - 9월18일 주간학습 안내입니다.

퀵메뉴

퀵메뉴
  • 학교알리미-새창
  • 학부모서비스-새창
  • 꾸꾸-새창
  • 학교도서검색-새창

화면크기조절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