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8월 4주(8.24~8.28) 주간학습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8-21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24

25

26

27

28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삼각형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2/2)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1단원 마무리

짚신벌레와 해캄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2/2)

Lesson 1-6

***

126-129(84-87)

59-85

102-105(52-53)

104-105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 수 있다(2/2)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2-1. 인권을 존중하는 삶

2-2. 법의 의미와 역할

세균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가위뛰기를 하며 도전 목표 세우기(2/2)

319-325

130-131(88-89)

90-129

106-107(54)

46-47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Lesson 5-6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볼 수 있다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을 실천해 볼까요?(2/2)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1/2)

한학기 한 권 읽기

101

8-18

60-61

132-135(90-93)

-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1-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Lesson 5-6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다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2/2)

다양한 생물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1/2)

10-58

102-103

19-22

132-135(90-93)

108-109(55)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높이 뛰기(2/2)

나를 돌아보며 자기 발전을 위한 계획 세우기/계획 실천하기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가위뛰기를 하며 도전 목표 세우기(1/2)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비교하여 감상하기

44-45

64-67

23-33

46-47

38

6교시

음 악

실 과

음 악

미 술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을 실천해 볼까요?(1/2)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

작품 감상하기

44-45

60-61

44-45

39

 

2020824()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319-325

10. 주인공이 되어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나도 그랬지! 겪은 일을 이야기로 만들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기억에 남는 일을 떠올려 자신이 주인공인 이야기를 쓰려고 합니다.

3192(1) 이야기로 쓰고 싶은 경험을 간단히 적어봅니다.

(2)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지 써 보고, 제목을 정해봅니다. 제목은 글을 다 쓴 후에 붙여도 됩니다.

(3) 어떤 등장인물들이 필요한지 적어 보세요.

영 어

101

Special 3

 

Lesson 5-6

사각형입니다. 101 Hello, School!

사각형입니다. 1. Read and Number 관련된 내용을 그림에 번호로 써보기

2. Choose and talk 본인의 계획을 말하고 적어보기

ex) I’ll visit the Great Wall.

사각형입니다. summer vacation plan 영상 보기

사 회

10-58

<1학기 복습>

 

1-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0~25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O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우리 국토의 위치적 장점영상 시청하기

우리 국토의 영역영상 시청하기

전통적인 지역 구분 알아보기애니메이션 시청하기

우리나라의 여러 지역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0~25 내용 마인드맵 등으로 정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6~58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O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우리나라 지형의 특징영상 시청하기

지형과 생활 모습과의 관계영상 시청하기

우리나라의 기후 탐색하기영상 시청하기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영상 시청하기

기후 그래프를 읽어보자영상 시청하기

기상 특보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0~25 내용 마인드맵 등으로 정리해보기

체 육

44-45

2. 더 높이 뛰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높이 뛰기(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준비운동 따라하며 몸 풀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높이뛰기 기록 향상 운동 5분부터 7분까지 보고 동작 익혀서 런지자세, 손 위로 올리기, 엉덩이 차기 동작 각각 15회 이상씩 해보기

음 악

44-45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

사각형입니다. 우리의 음악 문화유산(1)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44 1번과 e학습터 영상을 보며 자랑스러운 우리의 음악 문화유산(종묘 제례악, 판소리, 처용무, 농악)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우리의 전통 음악이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은 까닭을 생각하여 적기

 

202082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126-129(84-87)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삼각형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27~128, ‘삼각형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86~87쪽 풀고 채점하기

사각형입니다. 삼각형 넓이 구하기 핵심 정리

수 학

130-131(88-89)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수학 17강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4) (처음부터 1240초 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30~131, ‘마름모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88~89쪽 풀고 채점하기

국 어

8-18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미리 볼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국어() 8~18쪽 훑어보기

15쪽에 이번 학기에 읽을 책 목록, 까닭 작성하기

16~17쪽 앞뒤 표지 글귀 보고 질문 만들어 쓰기, 책 제목을 보고 질문 만들어 쓰기, 앞뒤 표지에 있는 그림을 보고 질문 만들어 쓰기

책 차례와 그림을 보며 책 내용 예측해보기

영 어

102-103

Special 3

 

Lesson 5-6

사각형입니다. 102-103 Work together

사각형입니다. Step1. Where?/What? 여름방학계획을 써봅시다.

Step2. 쓴 계획을 묻고 답해보기

Step3. 친구들과 함께 가고 싶은 여행지로 12일 여행계획을 세우고 103쪽에 적어보기.

도 덕

64-67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1

 

나를 돌아보며 자기 발전을 위한 계획 세우기/계획 실천하기

사각형입니다. 1. 교과서 64쪽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

2. 활동자료3을 활용하여 나만의 성장 일기계획해보기

3. 일주일 간 계획을 실천해보고, 출첵노트에 하루하루 실천한 내용을 간단하게 써보기

실 과

60-61

2. 건강하고 안전한 의생활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을 실천해 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

사각형입니다. P.60 읽고 중요한 부분 밑줄치기

P. 61 <활동해보기>

1.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에 표시하기

3. 1번의 내용 외에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 적어보기

 

202082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59-85

<1학기 복습>

 

1-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1단원 마무리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59~85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O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변화영상 시청하기

인구 분포의 변천 과정영상 시청하기

산업 구조의 변화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1일 생활권이 좋아진 점은 무엇인지 교과서 p.74에 적어보기

우리나라 교통도 2개를 비교하며 어떻게 변화했는지 파악하기

교과서 p.78 인구, 산업, 도시, 교통 사이의 관계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59~78 내용 마인드맵 등으로 정리해보기

교과서 p.80 정리 콕콕 참고하여 1단원 핵심내용 파악하기

사 회

90-129

<1학기 복습>

 

2-1. 인권을 존중하는 삶

 

2-2. 법의 의미와 역할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0~110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O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인권의 개념영상 시청하기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한 우리나라 인물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어린이 인권 보호를 위한 법을 직접 만든다면

어떤 법을 만들 수 있을지 교과서 p.109에 쓰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0~110 내용 마인드맵 등으로 정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11~129 읽어보며 중요한 키워드 O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 법 사례 찾기영상 시청하기

우리 생활과 법의 필요성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25에 법을 지켜야하는 까닭 써 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11~129 내용 마인드맵 등으로 정리해보기

실 과

60-61

2. 건강하고 안전한 의생활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을 실천해 볼까요?(2/2)

사각형입니다. 올바른 가방 메기

건강을 해치는 10가지 패션 아이템

사각형입니다. P.56~61 읽어보며 건강하고 안전한 의생활 복습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나의 옷차림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다짐 적기

국 어

19-22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책을 즐기며 읽을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장면을 떠올리며 읽기, 상상하며 읽기, 인상깊은 부분을 찾으며 읽기, 다른 작품과 연결 지으며 읽기, 자신의 삶과 연결 지으며 읽기 방법을 적용하여 책 읽기

국 어

23-33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3쪽 이야기책을 읽고 난 뒤 인물, 사건, 배경을 중심으로 이야기 내용 간추리기

시집을 읽었다면 24쪽을 활용하여 정리하기

 

2020827()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102-105(52-53)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짚신벌레와 해캄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2/2)

사각형입니다. 102~105p 다시 읽으며 주요 내용 밑줄치기

사각형입니다. 현미경의 구조 영상 시청하기

현미경으로 짚신벌레와 해캄 관찰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실험을 못 하는 대신 관찰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석노트에 짚신벌레와 해캄 이외의 어떤 원생생물을 관찰하고 싶은지 적고, 이유를 써보기

과 학

106-107(54)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세균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사각형입니다.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강의 중 <세균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106~107p 읽고 주요내용에 밑줄 쳐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54p 1번 조사활동 - [정답확인]을 보고 답을 실험관찰 책에 적어보기.(적으며 세균의 종류를 알고, 각각의 세균의 특징을 읽어봅시다)

시험관찰 54p 2번 문제 생각해보기 [정답확인]

수 학

132-135(90-93)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수학 17강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4) (124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다리꼴의 넓이 구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32~133,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90~91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132-135(90-93)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33~134,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92~93쪽 풀고 채점하기

사각형입니다. 사다리꼴 넓이 구하기 핵심 정리

체 육

46-47

2. 더 높이 뛰며

 

가위뛰기를 하며 도전 목표 세우기(1/2)

사각형입니다. 가위뛰기 동작 익히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가위뛰기를 잘하는 방법 적어보기 (영상 참고)

음 악

45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우리의 음악 문화 유산

사각형입니다. 우리의 음악 문화유산(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45 2

- 남사당놀이, 북청 사자놀음, 남도 돌노래에 대해 알아보기

- 음악과 관련된 우리 지역의 문화재 조사하기

사각형입니다. 우리나라의 음악 관련 문화유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소개하는 포스터 만들기 (공책이나 이면지를 활용해도 좋아요.)

<꼭 들어갈 내용>

문화재 이름

지정된 문화재 명칭이나 지정번호(**문화재 *)

특징 및 설명 + 어울리는 그림

포스터는 등교하는 날 가지고 오세요.

 

202082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104-105

Review 1

 

Lesson 1-6

사각형입니다. 104-105 Review1. Lesson1-6

사각형입니다. 기부 물품 모으기말판 놀이를 해 봅시다.

(준비물: , 동전, 색연필)

사각형입니다. 1단원부터 6단원까지 1학기 영어 내용 총 정리를 하며 말판 놀이를 해봅니다.

체 육

46-47

2. 더 높이 뛰며

 

가위뛰기를 하며 도전 목표 세우기(2/2)

사각형입니다. P.46~47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가위뛰기 기본동작 중 도움닫기발구르기단계에서 중요한 점 1가지씩 적어보기 (P.46~47 참고)

사각형입니다. 별별스포츠 높이뛰기 (4분까지)

국 어

-

한학기 한 권 읽기

 

한학기 한 권 읽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며 작년에 했던 온책읽기 활동 떠올려보기

교과서와 함께 배부한 독서록 작성하기

과 학

108-109(55)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다양한 생물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1/2)

사각형입니다. 5. 다양한 생물과 우리생활 강의 중 <다양한 생물은 우리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108p~109p를 읽고 주요 내용에 밑줄치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55p 문제 해결하기 [정답확인]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관련 영상 시청하기

미 술

38

6.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 비교하여 감상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8 두 작품을 비교감상하며 아래 표에 빈칸 채우기

교과서 p.38 교과서에서 발견된 특징 외에 두 작품에서 발견할

수 있는 독특한 점 써 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9 여러 작품들을 살펴보며, 전통미술과 현대미술의

공통점과 차이점 찾아보기

교과서 p.39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작품 간 재료와 표현 방법

의 차이점 써 보기

앞으로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작품을 비교감상할 때의 나만의

기준 정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전통미술과 현대미술 비교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p.38 ‘산수화의 의미 정리하여 쓰기

미 술

갈매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5학년 8월 4주(8.24~8.28) 주간학습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2학년 8월 4주 (8월 24일~8월 28일)주간안내
/ 전재균
2학년 주간학습 안내 (8월 24일~8월 28일)(17주)2학년 ( )반 ( )번 이름( ) 날짜교시8월 24일(월)8월 25일(화)8월 26일(수)8월 27일(목)8월 28일(금)1교시 등교수업원격수업원격수업등교수업국 어 국 어 국 어 국 어국 어국 어 국 어10. 다른 사람을 생각해요 일기 쓰는 방법 알아보기10. 다른 ..
이전글
3학년 8월4주(8월24일 ~8월28일) 주간학습안내
/ 김주희
3학년 8월4주(8월24일 ~8월28일) 주간학습안내입니다. 이 주간학습은 3학년 1반 기준이며 전담, 외부강사 수업으로 학급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각 학급 주간학습은 각반 하이클래스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퀵메뉴

퀵메뉴
  • 학교알리미-새창
  • 학부모서비스-새창
  • 꾸꾸-새창
  • 학교도서검색-새창

화면크기조절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