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7월 2주(7.6~7.10) 원격 수업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7-03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6

7

8

9

10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자 율

동아리활동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3)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2/2)

물의 온도가 달라지면 용질이 용해되는 양은 어떻게 될까요?(2/2)

재난안전교육

***

98-101(66-67)

114-119

82-83(41-42)

***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자 율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을 수 있다(1/2)

도전 수학(과자 상자를 꾸미는 데 필요한 색종이의 양을 구해 볼까요)

법의 역할 알아보기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1/2)

물놀이

안전교육

248-255

102-103

120-122

84-87(43-44)

***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을 수 있다(2/2)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볼까요?(1/3)

얼마나 알고 있나요

새말 사전을 만들 수 있다(1/2)

78-79

248-255

48-51

104-105

264-269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1/2)

Let's Read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1/2)

탐구 수학(분수 막대로 계산해 볼까요)(1/2)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2/2)

114-119

80-81

256-263

106-107

84-87(43-44)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멀리 뛰기(1/2)

2. 나를 소중히 하고 발전시켜요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2/2)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멀리 뛰기(2/2)

작품 감상하기

38-39

48-51

256-263

38-39

29

6교시

자 율

자 율

음 악

미 술

학급회의

학교폭력예방

경복궁 타령

표현 소재 찾아보기

***

***

30-31

30

 

20207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248-255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을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누가 악기 소리를 내었는가?,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 읽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48~253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글을 읽어보세요.

2543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먼저 질문을 만들어 써 보고 나서 링크를 확인합니다. 그냥 베껴쓰는 것은 공부가 되지 않습니다. [ 3번 정답확인 ]

2544번을 읽어보세요.

영 어

78-79

5. I'd Like Fried Rice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사각형입니다. Help Yourself! : Hello, Expressions!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78-79)

1. Speak and Read : 억양과 강세에 맞게 문장 읽어보기

2. Read and Write :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기

3. Make a Story : 이야기를 듣고 따라 말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사 회

114-119

2. 법의 의미와 역할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1/2)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의 법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14~116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 O 표시하기

생활 속 법 사례 찾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지식채널e ‘보호받을 권리영상 시청하기

체 육

38-39

1. 더 멀리 뛰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멀리 뛰기(1/2)

사각형입니다. 멀리뛰기 모음

사각형입니다. P.38 4가지 멀리 뛰기 방법 살펴보기 (가능한 경우 직접 해보기)

P.39 멀리뛰기 게임 방법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고깔 멀리뛰기

자 율

 

학급회의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e학습터 내 행복한 우리반 게시판에 의견 남기기

- 2학기에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 학교 생활로 돌아가 자유롭게 친구들과 지낼 수 있다면, 학급에서 또는 학교에서 했으면 하는 행사와 이유를 설명하는 글 남기기

 

202077()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98-101

(66-67)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3)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수학 13강 분수의 덧셈과 뺄셈 (4) - 받아내림이 없는 분모가 다른 분수의 뺄셈 (1323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받아내림이 있는 분모가 다른 대분수의 뺄셈 원리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98~101, ‘분수의 뺄셈을 해 볼까요(3) ’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66~67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102-103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도전 수학(과자 상자를 꾸미는 데 필요한 색종이의 양을 구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호루스의 눈과 분수 이야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02~103, ‘도전 수학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국 어

248-255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겪은 일을 떠올리며 글을 읽을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글을 다시 읽고 5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 5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55쪽 책 선생님의 말풍선 내용을 요약하여 써 보세요.

영 어

80-81

5. I'd Like Fried Rice

 

Let's Read

사각형입니다. Help Yourself! : Read the Story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80-81)

1. Let’s Read : 음식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표를 완성하기

2. Write It : 문장 따라 써보기

3. Homework : 문장을 읽고 그림과 일치하는지 문제 풀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도 덕

48-51

3. 긍정적인 생활

 

2. 나를 소중히 하고 발전시켜요

사각형입니다. 1. 나 자신에 대한 이해 2. 포기하지마, 할 수 있어

사각형입니다. 1. 교과서 48생활 속 이야기(이학습터 1번 영상)’를 읽어보고, 아래 물음에 답하기

2. 이학습터 2번 영상을 보고 교과서 49쪽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써보기

3. 50나 자신이 발전하려면 이렇게 노력해요정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긍정적인 생활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천하기

자 율

 

학교폭력예방

사각형입니다. 말이 나를 바꾼다 영상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바른 언어 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과 노력할 점을 써 보자.

 

20207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114-119

2. 법의 의미와 역할

 

우리 생활 속에서 법 찾아보기(2/2)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8법의 의미와 역할(1)

(1250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17 신문기사 읽고 문제 해결하기 + [예시 답안 확인]

교과서 p.119 ‘이런 법도 필요할까읽고 내 생각 1~2줄 쓰기

사각형입니다. 지식채널e ‘착한 사마리아인의 법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생활 속의 다양한 법요약하여 정리하기

사 회

120-122

2. 법의 의미와 역할

 

법의 역할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법의 의미와 역할(2)

(처음부터~1346초까지)

사각형입니다. 법과 인간의 권리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20~122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 O 표시하기

교과서 p.122 법이 없다면 어떤 문제가 생길지 1~2줄 쓰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우리 생활과 법의 중요성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법의 역할요약하여 정리하기

실 과

48-51

1. 균형 잡힌 식생활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볼까요?(1/3)

사각형입니다. 달걀 삶기,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 찌기, 감자 샐러드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P. 48~49 읽고 건강한 간식을 만드는 과정, 주의할 점, 식사 예절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달걀 삶기 또는 감자 찌기를 활용하여 나만의 건강 간식 만들기 계획 세우기 (자유롭게 재료를 선택하여 창의적인 샌드위치 또는 샐러드 등을 계획해 보세요.)

국 어

256-263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이러다 동알못이 될지도 몰라, 지식을 떠올리며 글 읽기

2562번에 내가 아는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말풍선 안에 써 보세요. [ 2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57~261우리나라의 멸종 위기 동물글을 읽어보세요.

262쪽 질문을 만들어 써 보세요. [ 4번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57~261우리나라의 멸종 위기 동물글에서 각 문단의 중심문장을 찾아 밑줄 그어 이 글을 내용을 요약하여 적어보세요.

국 어

256-263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을 읽을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57~261우리나라의 멸종 위기 동물글을 다시 읽어보세요.

2625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 5번 정답확인 ]

2636: ‘우리나라의 멸종 위기 동물글을 다시 읽으며 알았던 부분에 밑줄을 그어 보세요. 그리고 새롭게 알거나 자세히 알게 된 점을 정리하여 써 보세요.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아는 지식을 떠올리며 글을 읽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정리하여 써 보세요.

[ 아는 지식을 떠올리며 글을 읽으면 좋은 점 ]

 

202079()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82-83

(41-42)

4. 용해와 용액

 

물의 온도가 달라지면 용질이 용해되는 양은 어떻게 될까요?(2/2)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소금물의 진하기를 좀 더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은?>시청하기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들기(STEAM)>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88~89쪽 읽고,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드는 방법 탐색하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45쪽에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를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보기

집에 재료가 있을 경우, e-학습터 영상을 바탕으로 <주름빨대를 이용한 도구>, <수수깡을 이용한 도구>, <굵은 빨대를 이용한 도구> 1가지 선택하여 직접 도구 만들어보고 여러 가지 용액의 진하기 비교해보기

필요한 재료

1) 주름빨대 : 주름 빨대, 고무줄, 고무찰흙

2) 수수깡 : 수수깡, 누름 못(압정)

3) 굵은 빨대 : 굵은 빨대, 고무찰흙

과 학

84-87

(43-44)

4. 용해와 용액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1/2)

수 학

104-105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얼마나 알고 있나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04~105, ‘얼마나 알고 있나요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5단원 수학익힘책 틀린 문제들 노트에 한 번 다시 풀어보기

수 학

106-107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탐구 수학(분수 막대로 계산해 볼까요)(1/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06~107, ‘탐구 수학, 분수 막대로 계산해볼까요학습하기 (준비물 10 사용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분수 막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분수를 표현할 수 있음을 이해하기

체 육

38-39

1. 더 멀리 뛰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멀리 뛰기(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멀리뛰기 체력훈련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멀리뛰기를 잘 하기 위한 운동 적어보기 (영상 참고)

음 악

30-31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경복궁 타령

사각형입니다. 경복궁타령(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31 4. 자진모리장단의 장단꼴을 바꾸고,

노래에 맞추어 내가 만든 자진모리장단 쳐 보기

사각형입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전통 음악 알아보기

얼씨구야

2012 런던 올림픽 응원가

 

2020710()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자 율

-

재난안전

교육(집중호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가족과 함께 호우시 안전 수칙 시청하고, 집중 호우 발생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가족과 이야기 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호우와 집중호우의 뜻 기록하고, 집중호우 발생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정리하기

자 율

-

물놀이 안전교육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가족과 함께 물놀이 안전교육, 워터파크 물놀이 안전수칙 시청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방법 이야기 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나의 다짐 써보기

국 어

264-269

8. 아는 것과 새롭게 안 것

 

새말 사전을 만들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당신의 작명 실력을 보여주세요!, 새말 사전 만들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665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내가 만든 새말은 따로 정답이 없습니다. 내 생각대로 낱말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써 보세요. 링크는 참고만 하세요. [ 5번 정답확인 ]

2677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내가 만든 새말은 따로 정답이 없습니다. 내 생각대로 낱말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써 보세요. 링크는 참고만 하세요. [ 7번 정답확인 ]

269쪽 되돌아보기 첫 번째. 낱말의 짜임을 생각하며 글을 읽고 파란색으로 쓰인 낱말의 뜻을 짐작해 봅시다. [ 정답확인 ]

사각형입니다. [ 8단원 정리퀴즈 영상 ]

과 학

84-87

(43-44)

4. 용해와 용액

 

용액의 진하기를 어떻게 비교할까요?(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92~93쪽 읽고 4단원 내용 복습하기

실험관찰 46~47쪽에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그물로 표현하기 (실험관찰 91쪽 붙임딱지 활용하기)

[예시자료(생각그물 클릭하기)]

실험관찰 46쪽 왼쪽의 <스스로 확인하기> 통해 자기평가하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48~49쪽 확인문제 스스로 해결하고, 채점해오기

[정답확인] (Q1~Q5 버튼을 클릭하여 정답을 확인합니다.)

사각형입니다. <그림>을 통한 단원 마무리

미 술

29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작품 감상하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조형요소로 나만의 손 꾸미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1) 흰 종이, 네임펜(굵은 검정펜), 색연필, 싸인펜 준비하기

2) 흰 종이에 나의 손의 외형을 따라 그려서 본뜨기

3) 중간에 선을 그어 손 그림을 여러 구역(조각)으로 나누어 주기

4) 다양한 형태의 점, , 면 등을 활용해서 꾸미기

5) 내가 표현한 작품에서 다양한 조형 원리 찾아보기

미 술

30

5. 새롭게 보이는 사물

 

표현 소재 찾아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30 ‘생각 열기읽어보기

교과서 속 작품들이 표현한 대상(소재)이 무엇인지 파악해보기

내가 표현하고 싶은 대상(소재) 찾아서 교과서 아래에 쓰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속 작품들 속 대상(소재)과 관련된 질문 만들어 보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밝음과 어둠의 변화를 살려 그리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1) 흰 종이, 연필, 물감, 파레트, , 물통 준비하기

2) 표현하려는 사물의 전체적인 형태와 색깔 살피기

3) 종이 위에 사물의 전체적인 외형에 따라 스케치하기

4) 조명이 어느 쪽에 있는지 보고 그림자 위치 확인하기

5) 그림자가 생기는 곳에 선을 겹치듯 색칠하여 어둡게 표현하기

6) 연필로 완성한 그림을 지우개 등을 활용해서 다듬어 주기

7) 물감을 활용해서 그림에 색 입혀주기

갈매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5학년 7월 2주(7.6~7.10) 원격 수업 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2학년 7월 2주 원격수업주간가정학습 안내 (7월 6일~ 7월 10일)
/ 전재균
2학년 주간학습 안내 (7월 6일~7월 10일)2학년 ( )반 ( )번 이름( ) 날짜교시7월 6일(월)7월 7일(화)7월 8일(수)7월 9일(목)7월 10일(금)1교시 콘텐츠09:30~10:00 국 어국 어 국 어 국 어 국 어 7. 친구들에게 알려요 받침이 뒷말 첫소리가 되는 낱말 바르게 읽기7. 친구들에게 알려요 ..
이전글
3학년 7월 2주(7.6~7.10) 원격 주간학습안내
/ 김주희
3학년 7월 2주(7.6~7.10) 원격 주간학습안내

퀵메뉴

퀵메뉴
  • 학교알리미-새창
  • 학부모서비스-새창
  • 꾸꾸-새창
  • 학교도서검색-새창

화면크기조절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