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6월 4주(6.22~6.26) 원격 학습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6-19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원격 수업 안내사항(필독!!)

 

1. 학교 홈페이지에 등록된 원격수업 주간학습 계획에서 오늘 과목 및 학습 내용을 확인하여 스스로 학습합니다.

2.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3. 그날그날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제시된 활동을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바로바로 선생님께 e-학습터 안에 있는 질문하기(쪽지)로 여쭤봅니다.

5. 해야 하는 과제물은 잘 모아두었다가 만나는 날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6. e-학습터 로그인 기록 및 수강 진도율, 개별 배부된 출첵노트 작성으로 출석 인정을 받을 수 있으니, e-학습터에 로그인 후 강좌를 클릭해서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e-학습터 수업은 주단위로 제공되며, 해당 강좌는 제시된 주차 안에 들어야 하며 진도율 70% 이상을 출석 기준으로 잡고 있으니, 꼭 해당 주에 수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밑줄 그어진 파란색 글씨는 클릭하면 인터넷과 연결이 됩니다. 영상을 시청하거나 사이트에서 안내된 활동을 진행하면 됩니다.

8. 제공되는 일부 영상 및 자료는 교과서 출판사로부터 학교 수업을 위하여 제공하는 자료이므로, 다운로드하여 타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학습 외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EBS 강좌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전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EBS 서버에서 URL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 링크가 제대로 연결 안 되는 경우, 해당 강좌를 찾아 듣기 바랍니다. )

 

사각형입니다.

링크된 EBS 강의를 듣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강의 전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각형입니다.

안내된 교과서로 페이지로 활동합니다.

사각형입니다.

e-학습터 강의를 듣습니다.

(로그인 후 듣습니다)

사각형입니다.

학습 내용을 정리합니다.

사각형입니다.

링크된 영상을 시청합니다.

사각형입니다.

제시된 과제를 작성하여 등교일에 학교로 가져옵니다.

사각형입니다.

안내된 활동을 합니다.

 

22

23

24

25

26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인권 신장을 위한 옛날의 여러 제도 알아보기

태양계와 별을 정리해 볼까요?

Lesson 3-4

***

80-81

98-100

70-71(34-37)

69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2/2)

탐구 수학(생활 속에서 약분과 통분을 알아볼까요)

인권이 침해된 사례 찾아보기

물을 만난 초콜릿 색소

전략을 적용하며 발야구형 게임 하기(1/3)

212-217

82-83

101-104

74-75

70-71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My Work/Let's Sing(1/2)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1/2)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균형 잡힌 식사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단원 도입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쓸 수 있다(2/2)

66-67

218-224

42-44

84-85(55)

225-229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Lesson 3-4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2/2)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1)

여러 가지 물질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94-97

68

218-224

86-87(56-57)

76-77(38)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2/3)

4. 소중히 가꾸며 바르게 키워요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쓸 수 있다(1/2)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3/3)

작품 감상하기

68-69

36-39

225-229

68-69

21

6교시

음 악

실 과

음 악

미 술

숫자와 리듬

단원 마무리하기

에델바이스

조형 원리 탐색하기

26

38-39

28-29

26-27

 

2020622()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212-217

7. 기행문을 써요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EBS초등 만점왕-국어5-1 12강 기행문을 써요 강의 듣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4번을 참고하여 여행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점을 글로 쓰면 좋은 점을 요약하여 써 보세요. [4번 확인]

영 어

66-67

4. Whose Sock Is This?

 

My Work/Let's Sing(1/2)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Stickman’s story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6-67)

1. Final Check : 문제 풀어보기

2. Let’s Sing : 노래 따라 부르며 표현 익히기

3. Homework : 듣고 게임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Now I can : 자신의 학습을 되돌아보며 스스로 복습 계획을 세워보기

사 회

94-97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5인권을 존중하는 삶(1)강의 시청하기

(750초부터~1410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인권 신장을 위한 옛사람들의 노력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4~96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해보기

교과서 p.97에서 인권상 수상 호보자 추천서 작성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에 등장한 위인을 제외하고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한 인물들

추가 조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일곱 명의 홍길동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핵심 정리요약하여 써 보기

체 육

68-69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2/3)

사각형입니다. 발야구 동작에 대해 알아보기2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통해 알게 된 공을 잘 던지고 잘 받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1가지만 [출첵노트]에 적어보기

음 악

26

1. 음악으로 여는 마음

 

숫자와 리듬

사각형입니다. 몸타알아보기

(몸타란? 몸을 타악기로 이용, 사람의 몸을 이용해서 두드리는 것)

사각형입니다. 신체를 이용해 소리내는 다양한 방법 탐색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We Will Rock You 보며 몸타 하기

 

2020623()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80-81

4. 약분과 통분

 

얼마나 알고 있나요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5-수학 19강 약분과 통분 (4) - 단원평가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80~81, ‘얼마나 알고 있나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4단원 일일수학 7일차 풀기

수 학

82-83

4. 약분과 통분

 

탐구 수학(생활 속에서 약분과 통분을 알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82~83, ‘생활 속에서 약분과 통분을 알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학익힘책 4단원에서 틀린 문제 노트에 한 번 다시 풀어보기

국 어

218-224

7. 기행문을 써요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기행문은 어떻게 쓸까?, 기행문의 특성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18~221<돌하르방 어디 감수광>을 읽어봅시다.

2212번 물음에 답을 써 봅시다. [2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21쪽 책선생님의 말풍선 내용을 요약하여 적어보세요.

영 어

68

Special 2

 

Lesson 3-4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8)

1. Aha! World : 세계 유명 장소별 할 수 있어요, 할 수 없어요

2. Mini Workbook 문제 풀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 May I Sit Here? 노래 부르기

도 덕

36-39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4. 소중히 가꾸며 바르게 키워요

사각형입니다. 내 마음 다스리기 명상 영상

사각형입니다. 1. 교과서 36생활 속 이야기를 읽어보고 내가 링컨이라면 어떻게 행동 했을지 밑에 물음에 답하기

2. 교과서 37쪽 체험활동을 이학습터 영상을 보면서 해보기

3. 38쪽 체험활동 2번을 써보기

사각형입니다. 내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실 과

38-39

2. 식물 가꾸기와 동물 기르기

 

단원 마무리하기

사각형입니다. 2단원 생활과 동식물 마무리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보며 38쪽 활동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단원을 공부하며 알게 된 점이나 느낀 점 쓰기

 

2020624()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98-100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 신장을 위한 옛날의 여러 제도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5인권을 존중하는 삶(1)강의 시청하기

(1410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8~100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해보기

교과서 p.98~100 ‘옛날의 인권 신장 제도관련 애니메이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00 내가 임금이라면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제도를 만들고

싶은지 교과서 빈 공간에 써 보기

사각형입니다. 역사채널e ‘백성의 소리영상 시청하기

역사채널e ‘대왕, 세종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핵심 정리요약하여 써 보기

사 회

101-104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이 침해된 사례 찾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6인권을 존중하는 삶(2)강의 시청하기

(처음부터~1421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에서 인권 보장이 필요한 사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101 읽고 평소 일상생활 모습 되돌아보기

교과서 p.102 인권 침해를 당했을 때, 어떤 기분이 들지 써 보기

교과서 p.103~104 우리 주변의 인권 침해 사례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권 침해는 추가적으로 무엇이 있고,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고민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연예인 사생활 침해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핵심 정리요약하여 써 보기

실 과

42-44

1. 균형 잡힌 식생활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균형 잡힌 식사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사각형입니다. 균형 잡힌 식사의 조건 시청하며 학습하기

사각형입니다. P.43~44 읽고 중요한 부분에 밑줄 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 6가지와 그 영양소가

하는 일 정리하기

국 어

218-224

7. 기행문을 써요

 

기행문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기행문을 200% 잘 쓰는 방법, 여정, 견문, 감상 구분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223번 물음에 답을 써 봅시다.[3번 확인]

2234번 여정, 견문, 감상을 드러내는 표현에 선을 그어 봅시다. [4번 확인]

2235번 물음에 답을 써 봅시다. [5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23쪽 책선생님의 말풍선 내용을 참고하여 여정, 견문, 감상, 기행문의 뜻을 써 보세요.

국 어

225-229

7. 기행문을 써요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쓸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여름을 부탁해, 기행문 쓰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251~4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작년도 좋으니 최근에 다녀온 여행을 주제로 처음, 가운데, 끝으로 나누어 간략하게 글을 쓰기 위한 준비로 적어봅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4번을 참고하여 기행문을 쓸 때 어떻게 나타내야 하는지 정리해 보세요.[4번 확인]

 

202062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70-71(34-37)

3. 태양계와 별

 

태양계와 별을 정리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0~71쪽 읽고 3단원 내용 복습하기

실험관찰 34~35쪽에 이번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그물로 표현하기 (실험관찰 89쪽 붙임딱지 활용하기) [예시자료(생각그물 클릭하기)]

실험관찰 34쪽 왼쪽의 <스스로 확인하기> 통해 자기평가하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36~37쪽 확인문제 스스로해결하고, 채점해오기

[정답확인] (Q1~Q5 버튼을 클릭하여 정답을 확인합니다.)

사각형입니다. <그림>을 통한 단원 마무리 (버튼 클릭하여 그림 보기)

과 학

74-75

4. 용해와 용액

 

물을 만난 초콜릿 색소

사각형입니다. <물에 퍼져나가는 초콜릿 색소 관찰하기>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4~ 75쪽 읽고, ‘초콜릿을 물에 넣으면 물의 색깔이 변한 까닭이 무엇일지’ <출첵노트나 공책>에 적기

수 학

84-85(55)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단원 도입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수학 10강 분수의 덧셈과 뺄셈 (1) -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 (처음부터 10분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84~85, ‘단원 도입 학습하기

수익 P.55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86-87(56-57)

5.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1)

사각형입니다. EBS 만점왕 -5-수학 10강 분수의 덧셈과 뺄셈 (1) -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셈 (10분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분수의 덧셈과 뺄셈 어림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86~87, ‘분수의 덧셈을 해 볼까요(1) ’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56~57쪽 풀고 채점하기

체 육

68-69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3/3)

사각형입니다. 공격 전략 (영상 1015초까지 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공격 전략 1가지만 적어보기 (P.68 참고)

음 악

28-29

2. 음악이 주는 흥겨움

 

에델바이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에델바이스 보며 차근차근 학습하기 (처음~6:21)

에델바이스노래 익히기

리코더 운지 익히기 (높은 레, , #)

리코더로 제재곡 익히기 (윗 성부)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리코더 운지법 (높은 레, , #) 정리하기

 

202062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69

Special 2

 

Lesson 3-4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9)

1. Hello, School! : 만화를 읽고 지우개 연필의 이야기 알아보

2. Mini Review 문제 풀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 Whose sock is this? 노래 부르기

체 육

70-71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전략을 적용하며 발야구형 게임 하기(1/3)

사각형입니다. 수비 전략 (영상 1015초부터 끝까지 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수비 전략 1가지만 적어보기 (P.69 참고)

국 어

225-229

7. 기행문을 써요

 

여정, 견문, 감상이 드러나게 기행문을 쓸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28~2295번에 3번에서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행문을 써 보세요. 사진은 없으면 안 붙여도 됩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226~227쪽 책 선생님의 말풍선 내용을 참고하여 기행문의 처음, 가운데, 끝에 들어갈 핵심 내용을 두 문장씩 쓰세요.

과 학

76-77(38)

4. 용해와 용액

 

여러 가지 물질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영상 <맛있는 계란국> 시청하기

<여러 가지 물질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6~77쪽 읽고, ‘용해, 용액, 용질, 용매의 뜻 알기

사각형입니다. e-학습터 영상을 바탕으로 실험관찰 38<탐구활동><더 생각해볼까요?>문제 해결하기 [정답확인]

(집에 소금과 설탕이 있다면, 직접 실험을 진행하고 변화를 관찰해도 좋습니다.)

미 술

26-27

4.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조형 원리 탐색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6 타지마할 사진 보고 특징 발견해보기

교과서 p.26~27 학생 활동 사진보며 다양한 조형 원리의 사례 익히기

사각형입니다. 조형 원리 1차시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조형 원리를 발견해보기

발견한 조형 원리를 휴대폰 카메라 등을 활용하여 촬영해보기

(촬영 시 초상권 침해하지 않고 개인정보 보호에 유의하기!)

나의 여행 사진 속에서도 조형 원리 발견해보기

사각형입니다. 과자로 알아보는 조형 원리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가지고 있는 과자, 사탕, 초콜릿 등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배열해보며

여러 가지 조형 원리가 담기도록 표현한 후, 형제 혹은 부모님과 의견

나누어보기

(과자, 사탕, 초콜릿 등이 아닌 다른 재료를 사용해도 됩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학습 중 배운 용어 정리하기

: ‘조형 원리’, ‘통일’, ‘대비’, ‘변화’, ‘균형

미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