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6월 3주(6.15~6.19) 원격수업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6-12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15

16

17

18

19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기초학력평가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행성과 별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Ready to Write/Let's Write/Shara it

***

-

86-89

64-65(32)

64-65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1/2)

분수와 소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우주 교실 꾸미기(1/2)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1/3)

206-211

76-77(52-53)

90-93

66-67(33)

68-69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기초학력 평가

식물을 직접 가꾸어 볼까요?(3/3)

진단평가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1/2)

60-61

-

28-32

-

212-217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Let's Read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2/2)

도전 수학(조건에 맞는 분수를 찾아볼까요)

우주 교실 꾸미기(2/2)

80-85

62-63

206-211

78-79

66-67(33)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기본 기능 익히기(1/2)

3. 내 마음속의 힘을 길러요

진단평가

기본 기능 익히기(2/2)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66-67

34-35

-

66-67

20

6교시

음 악

자 율

음 악

미 술

생활 속 음악 이야기

바른 인터넷 사용

생활 속 음악 이야기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24-25

***

24-25

20

 

2020615()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에서 진행합니다.

국 어

206-211

6. 토의하여 해결해요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내 토의 과정은 어땠을까? 자신의 토의 과정 점검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06쪽 그림을 보고 1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1번 확인]

2082번에 자신의 의견을 정리해봅시다. 각자 써 보세요.

사각형입니다. 211쪽을 참고하여 토의절차를 출첵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11쪽 토의절차 참고]

영 어

60-61

4. Whose Sock Is This?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Hello, Expressions!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20200611_124419.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917pixel, 세로 147pixel 디지털 교과서 링크 클릭 시 빈 화면이 뜨면 왼쪽 위 화면의 이런 버튼을 누르고 허용을 선택하세요.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0-61)

1. Speak and Read : 억양과 강세에 맞게 문장 읽어보기

2. Read and Write : 그림을 보고 대화를 완성하기

3. Make a Story : 이야기를 듣고 따라 말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사 회

80-85

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단원 학습 내용 정리 및 사고력 학습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4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4)’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80 단원 내용 정리 읽으며 중요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교과서 p.80 빈칸에 들어갈 용어 쓰기 + [정답 확인]

교과서 p.81 ‘국토와 우리 생활에서 배운 내용 생각 그물로 정리하기

교과서 p.81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주어진 단어 3개 이상 활용하여

글쓰기 + [예시 정답 확인]

교과서 p.82 단원에서 배운 주요 내용 찾아보기 + [정답 확인]

교과서 p.83 ‘대한민국 국토 경관 헌장읽어보고 아래 질문에 답하기

+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1단원 사회 학습송듣고 따라 불러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p.80 단원 정리 내용 중에서 3가지 주제별로

문장 1가지씩 골라 쓰기

체 육

66-67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기본 기능 익히기(1/2)

사각형입니다. 발야구에 대해서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필드형 게임에서 주의할 점 1가지 적어보기

음 악

24-25

1. 음악으로 여는 마음

 

생활 속 음악 이야기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 음악 이야기(1) (~10:31)

사각형입니다. P.24 매장 음악, 병원 음악, 게임 음악, 광고 음악에 대해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매장 음악, 병원 음악, 게임 음악, 광고 음악의 특징

각각 1가지씩 적기

 

2020616()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

기초학력평가

사각형입니다. basic.goe.go.kr 로 접속하고 선생님께서 알려준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메뉴 상단에 3R`s 또는 아래쪽에 있는 3R`s 클릭

도전하기 클릭하여 셈하기 평가 참여하기

수 학

76-77(52-53)

4. 약분과 통분

 

분수와 소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5-수학 18강 약분과 통분 (3) - 분수의 크기 비교 (처음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 분수와 소수의 크기 비교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6~77, ‘분수와 소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52~53쪽 풀고 채점하기, 4단원 일일수학 5일차 풀기

국 어

-

기초학력평가

사각형입니다. basic.goe.go.kr 로 접속하고 선생님께서 알려준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메뉴 상단에 3R`s 또는 아래쪽에 있는 3R`s 클릭

도전하기 클릭하여 읽기, 쓰기 평가 참여하기

영 어

62-63

4. Whose Sock Is This?

 

Let's Read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Read the Story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2-63)

1. Let’s Read : 묘사하는 글을 따라 읽기

2. Write It : 그림을 보고 문장을 완성하기

3. Homework : 문장을 읽고 그림과 일치하는지 문제 풀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도 덕

34-35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3. 내 마음속의 힘을 길러요

사각형입니다. 마음 신호등 3단계 나 전달법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교과서 34생활속 이야기를 읽고, 35창의 톡톡물음에 답하여 보기

2. ‘덕이의 일기에서 본 덕이의 상황과 내가 겪은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보고,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을 겪게 된다면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노트에 적어봅시다.

사각형입니다. 감정과 욕구를 지혜롭게 조절하여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현명한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자 율

 

정보통신윤리교육

 

바른 스마트폰 사용

사각형입니다. 한 뼘 더 성장하는 스마트 성장 비타민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바른 스마트폰(인터넷) 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 쓰기

 

2020617()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86-89

단원 학습 내용 개관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88 그림 보고 물음에 답하기 + [예시 정답 확인]

교과서 p.89 ‘아름다운 세상노래 가사를 정의로운 사회의 모습을

떠올리며 가사 바꾸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89 [원곡 반주]에 맞추어 바꾼 가사대로 노래 부르기

사각형입니다. 지식채널e ‘갑과 을영상 시청하기

사 회

90-93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5인권을 존중하는 삶(1)’ 강의 시청하기

(처음부터~750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인권의 의미와 중요성강의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0 읽고 민지네가 입을 피해 생각하며 물음에 답하기

교과서 p.90 관련 일조권, 조망권 침해영상 시청하기

교과서 p.91 읽고 인권의 의미 찾아서 밑줄 긋기

교과서 p.91 관련 인권의 개념영상 시청하기

교과서 p.92 읽고, ‘인권하면 떠오르는 단어 정리해보고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 모습 적어보기 + [예시 정답 확인]

교과서 p.93 ‘유엔 아동 권리 협약관련 내용 읽어보기

교과서 p.93 관련 유엔 아동 권리 협약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91 내용 외에 생활 속 인권 존중 사례 더 찾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지식채널e ‘축구공으로 본 아동 인권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인권의 의미와 특성정리하기

실 과

28-32

2. 식물 가꾸기와 동물 기르기

 

식물을 직접 가꾸어 볼까요?(3/3)

사각형입니다. 아래 설명을 보며 다육식물 분갈이하기

내가 받은 다육식물을 기르는 방법을 조사하여 건강히 자랄 수 있도록 가꾸기

<다육식물 분갈이>

- 준비물 : 도자기 화분, 화분 받침, 거름망, , 다육 식물

도자기 화분 밑바닥에 거름망을 놓는다.

도자기 화분에 학교에서 나누어준 흙을 1cm 정도를 남기고 채운다.

흙을 적당히 꾹꾹 눌러주고, 뿌리가 놓아질 부분이 더 들어가도록 눌러준다. (뿌리가 최대한 구겨지지 않도록 해야 함.)

다육식물을 플라스틱 용기에서 조심히 빼고, 뿌리에 붙어있는 흙을 살살 털어낸다.

다육식물을 도자기 화분에 놓고 뿌리가 시작되는 지점까지 흙을 채워준다.

흙을 적당히 꾹꾹 눌러준다.

바로 물을 주면 절대 안 되고 일주일 정도 후에 물을 준다. (물을 줄 때에는 잎에 물에 닿지 않게 흙에 주기)

기르는 방법은 다육식물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니 조사하여 가꾸기

(짝수 학생: 15일 다육식물 배부함, 홀수 학생: 18일 다육식물 배부 할 것)

국 어

206-211

6. 토의하여 해결해요

 

알맞은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눌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082번에 쓴 글을 다시 읽고 고쳐쓰기 기준에 따라 고쳐서 써 봅시다.

사각형입니다. 211쪽을 참고하여 토의할 때 지켜야 할 점을 정리하여 써 보세요.

[211쪽 토의할 때 지켜야 할 점]

사각형입니다. 6. 토의하여 해결해요 정리퀴즈

국 어

-

진단평가

사각형입니다. basic.goe.go.kr 로 접속하고 선생님께서 알려준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메뉴 상단에 진단󰋯향상도 검사 또는 아래쪽에 있는

진단󰋯향상도 클릭

도전하기 클릭하여 국어 평가 참여하기

 

202061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64-65(32)

3. 태양계와 별

 

행성과 별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4~65p ·실험관찰 81p 투명필름을 잘라 과학책 64쪽의 천체를 따라 그린 후 32p 1번에 옮겨 위치 변화 확인하기 (지난 시간 e학습터 내용 상기)

·실험관찰 32p 생각해 볼까요? 문제 답 적어보기

[정답 확인]

과 학

66-67(33)

3. 태양계와 별

 

우주 교실 꾸미기(1/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6~67p, 실험관찰 33p 우주교실꾸미기 계획서 작성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참고 영상

수 학

-

진단평가

사각형입니다. basic.goe.go.kr 로 접속하고 선생님께서 알려준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메뉴 상단에 진단󰋯향상도 검사 또는 아래쪽에 있는

진단󰋯향상도 클릭

도전하기 클릭하여 수학 평가 참여하기

수 학

78-79

4. 약분과 통분

 

도전 수학(조건에 맞는 분수를 찾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조건에 맞는 분수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8~79, ‘조건에 맞는 분수를 찾아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4단원 일일수학 6일차 풀기

체 육

66-67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기본 기능 익히기(2/2)

사각형입니다. P.66 발야구형 게임의 기본 기능 중 공 차기기능을 익히기 위한 게임 방법 읽어보기

P.67 ‘공 던지고 받기기능을 익히기 위한 게임 방법 읽어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공 차기공 던지고 받기방법 적어보기
(교과서 66~67쪽의 기능익히기참고)

음 악

24-25

1. 음악으로 여는 마음

 

생활 속 음악 이야기

사각형입니다. 생활 속 음악 이야기(2) (10:32~)

사각형입니다. P.25 영화 음악, 신호 음악에 대해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신호 음악, 영화 음악의 특징 각각 1가지씩 적기

 

2020619()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64-65

4. Whose Sock Is This?

 

Ready to Write/Let's Write/Shara it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Be the Writer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64-65)

1. Ready to Write : 그림에 알맞은 어구/문장 완성하기

2. Let’s Write : 주어진 글을 참고하여 빈칸을 완성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체 육

68-69

1. 발로 공을 차는 발야구형 게임을 하며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1/3)

사각형입니다. 발야구 동작에 대해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통해 알게 된 공을 잘 던지고 잘 차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1가지만 [출첵노트]에 적어보기

국 어

212-217

7. 기행문을 써요

 

기행문을 읽거나 쓴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기억이 하나도 없어, 기행문에 대해 알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141번 물음에 각자 경험을 써 보세요.

215~2162번 대화를 읽어보세요.

2173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3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기행문이란 어떤 글인지 내가 생각하는 뜻을 써 보세요.

과 학

66-67(33)

3. 태양계와 별

 

우주 교실 꾸미기(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66~67p, A4용지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우주를 그려보고 출석 노트에 붙이기(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스티커 등 이용)

사각형입니다. 참고영상

미 술

20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다양한 표현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20 작품 2가지 보며 무엇이 떠오르는지 적어보기

교과서 p.20 ‘마블링 제작 과정읽어보기

(2학기 중 준비물이 준비되어 기회된다면, 마블링을 체험해볼 예정.)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데칼코마니 기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데칼코마니에 필요한 재료(흰 도화지 8, 짜서 사용하는 물감) 준비하기

(8절의 절반 사이즈인 16절도 가능하며, 종이 크기는 중요하지 않음.)

작품의 바탕이 될 도화지를 반으로 접기(밑그림 스케치X)

반으로 접었던 도화지를 펴고 한쪽에만 여러 가지 색의 물감 짜 두기

접었던 선을 따라서 도화지를 다시 반으로 접었다가 펴기

물감이 퍼지며 찍힌 모양을 보며 무엇이 떠오르는지 가족과 이야기 나누기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떠올린 후, 데칼코마니 만들기 1번 더 반복해보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다양한 표현 기법: 마블링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속 데칼코마니마블링의미 적어보기

미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