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초등학교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Home

글읽기

제목
[일반] 5학년 6월 2주(6.8~6.12) 원격 학습 계획
이름
류이현
작성일
2020-06-05


 

 

 

갈매초 5학년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8

9

10

11

12

1교시

동아리

수 학

사 회

과 학

영 어

동아리활동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2)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1/2)

Real Talk/Play Together

***

68-69(44-45)

73-76

58-59(29)

58-59

2교시

국 어

수 학

사 회

과 학

체 육

토의 절차와 방법을 안다(2/2)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볼까요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살펴보기

별과 별자리를 찾아볼까요?

'필드형 경쟁'의 도입

188-195

70-71(46-47)

77-79

60-61(30)

62-65

3교시

영 어

국 어

실 과

수 학

국 어

My Work/Let's Sing(1/2)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1/2)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3/3)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글을 읽고 토의할 수 있다(2/2)

52-53

196-199

33-39

72-73(48-49)

200-205

4교시

사 회

영 어

국 어

수 학

과 학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Get Ready/Let's Learn/Fun Talk/Listen and Number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2/2)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70-72

54-57

196-199

74-75(50-51)

62-63(31)

5교시

체 육

도 덕

국 어

체 육

미 술

체력 운동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2.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글을 읽고 토의할 수 있다(1/2)

지식 톡톡, 창의 쑥쑥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28-29

30-33

200-205

30-33

18-19

6교시

자 율

실 과

음 악

미 술

학급회의

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2/3)

"사계"''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

33-39

22-23

18-19

 

202068()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동아리

 

동아리활동

사각형입니다. 등교 수업 시간에 강사님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국 어

188-195

6. 토의하여 해결해요

 

토의 절차와 방법을 안다(2/2)

사각형입니다. 토의,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토의할 때 주의할 점.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90~1933번과 4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3번 확인] [4번 확인]

194~1955번과 6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5번 확인] [6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194쪽 연필 친구와 지우개 친구의 말풍선 내용을 정리해 보세요.

영 어

52-53

3. May I Sit Here?

 

My Work/Let's Sing(1/2)

사각형입니다. Can I take a picture? : Stickman’s story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52-53)

1. Final Check : 문제 풀어보기

2. Let’s Sing : 노래 따라 부르며 표현 익히기

3. Homework : 듣고 게임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Now I can : 자신의 학습을 되돌아보며 스스로 복습 계획을 세워보기

사 회

70-72

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2<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2)>

(936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우리나라 산업의 발달>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70~71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교과서 p.72 읽고 산업 발달에 따라 도시가 어떻게 발달했을지 예상하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산업 구조의 변화>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내용 중 어려운 용어 정리: ‘중화학 공업’, ‘소비 시장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모습> 요약하여 정리하기

체 육

28-29

2. 건강 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체력 운동을 계획하고 실천하기

사각형입니다. 계획해서 운동하기 영상 보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지난달 실시했던 종합 유연성 검사근력과 근지구력 측정(15초부터) 다시 해보고, P.28 활동1(진단하기)에 유연성, 근력과 근지구력 등급 표시해보기

사각형입니다. P.28 활동1(계획하기)에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유연성, 근력과 근지구력 운동 계획 세워보기

자 율

 

학급회의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행복한 우리 반 게시판에 5학년을 보내면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내가 노력해야 할 점 써보기

사각형입니다. 66일 습관의 기적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이루고 싶은 목표 다시 써보기

 

202069()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수 학

68-69(44-45)

4. 약분과 통분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2)

사각형입니다. 크기가 같은 분수만들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68~69, ‘크기가 같은 분수를 알아볼까요(2) 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44~45쪽 풀고 채점하기

수 학

70-71(46-47)

4. 약분과 통분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5-수학 17강 약분과 통분 (2) -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기 (처음부터 1330초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약분과 기약분수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0~71,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46~47쪽 풀고 채점하기, 4단원 일일수학 2일차 풀기

국 어

196-199

6. 토의하여 해결해요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토의, 넌 내가 정복! 토의의 주제 파악하고 의견 나누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196~1971~4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1번 확인] [2번 확인] [3번 확인]

4번은 각자 스스로 체크해보세요.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우리반에서 토의하고 싶은 주제를 한 가지 써 보세요.

영 어

54-57

4. Whose Sock Is This?

 

Get Ready/Let's Learn/Fun Talk/Listen and Number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Enter the story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54-57)

1. Get Ready : 그림을 클릭하며 단어와 표현을 들어보기

2. Fun Talk : 대화를 듣고 따라 말하기

3. Listen and Write : 듣고 각 물건의 주인을 찾아 이름 쓰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교과서 p.57Self Check에 표시하며 자신의 학습 되돌아보기

도 덕

30-33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2.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해요

사각형입니다. 좋은 감정과 나쁜감정은 따로 있을까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교과서 30생활속 이야기를 읽고 만약 내가 그림 속 친구들처럼 감정과 욕구를 표현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지 노트에 적어봅시다. 2.교과서 31실천연습말풍선에 들어갈 내용을 적어보기. 3.감정과 욕구를 조절하는 나만의 방법을 2가지 이상 출첵노트에 적어보기

사각형입니다. 감정과 욕구를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인 마음 신호등 3단계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해봅시다.

실 과

33-39

2. 식물 가꾸기와 동물 기르기

 

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2/3)

사각형입니다.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 (~725)

사각형입니다. P.33~34 복습하며 동물을 기르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동물을 기를 때에 지녀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쓰기

 

2020610()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사 회

73-76

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3)>

(처음부터~2031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과 사회 변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73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교과서 p.74~75 읽고 교통도 2개 비교하여 변화 모습 파악하기

교과서 p.76 지연의 일기를 읽고 아래 물음 답해보기 + [물음1~물음3 확인]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752018년 교통도와 p.70 지도 중 우리나라 주요 공업 지역의

위치 비교해보기

사각형입니다. 티셀파 <전국 반나절 생활권>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내용 중 어려운 용어 정리: ‘생활권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정리하기

사 회

77-79

3. 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살펴보기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특강 초5 사회 13<우리 국토의 인문 환경(3)>

(2031초부터~끝까지)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p.77~78 읽고 중요한 키워드 찾아 O 표시하기

교과서 뒤쪽의 활동자료5’활동자료6’ 준비하기 (활동자료 분실X)

교과서 p.77 지도 위에 활동자료5’활동자료6’ 겹쳐보기

교과서 p.77~78 겹쳐진 모습을 보고 인구, 도시, 산업, 교통 간의 발달

관계 생각해보기

교과서 p.79 사다리 타기 활동을 통한 용어 알아보기 + [정답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교과서 내용 중 어려운 용어 정리: ‘교통망’, ‘인구 분포도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정리하기

실 과

33-39

2. 식물 가꾸기와 동물 기르기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3/3)

사각형입니다. 동물을 직접 돌보고 길러 볼까요 (725~)

사각형입니다. 영상을 통해 P.35~36 햄스터와 장수풍뎅이 돌보는 법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P.34 <활동해보기>에 기르고 싶은 동물을 선택하여 필요한

준비물과 돌보는 방법 조사하여 적기

국 어

196-199

6. 토의하여 해결해요

 

토의 주제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EBS초등 만점왕-국어5-1 11강 토의하여 해결해요 강의 듣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1985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5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5(2)를 참고하여 토의를 할 때 의견이 알맞은지 판단하는 기준 3가지를 써 보세요.

국 어

200-205

6. 토의하여 해결해요

 

글을 읽고 토의할 수 있다(1/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00~201고사리 손으로 교통사고 대책 마련 눈길글을 읽어보세요. 2022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2번 확인]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 200~201고사리 손으로 교통사고 대책 마련 눈길글에서 학생들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한 문장으로 요약하여 쓰세요.

 

2020611()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과 학

58-59(29)

3. 태양계와 별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1/2)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지구에서 해왕성 너머로!

태양계 행성은 태양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을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58~59쪽 읽고, 태양에서 태양까지의 상대적 거리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29<탐구활동>문제 해결하기 [정답확인]

과 학

60-61(30)

3. 태양계와 별

 

별과 별자리를 찾아볼까요?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위치가 변하지 않는 천체가 있다!?

별과 별자리를 찾아볼까요?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60~61쪽 읽고, 별과 별자리의 의미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30<탐구활동> 문제 해결하기

나침판 어플 등을 사용하여 북쪽 밤하늘에서 북극성, 카시오페이아, 북두칠성등의 별자리 찾아보기 [정답확인]

(직접 관측이 어려운 경우, 인터넷 조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관측하기)

수 학

72-73(48-49)

4. 약분과 통분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5-수학 17강 약분과 통분 (2) -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기 (1330초부터 끝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통분의 의미와 방법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2~73,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48~49쪽 풀고 채점하기, 4단원 일일수학 3일차 풀기

수 학

74-75(50-51)

4. 약분과 통분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사각형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5-수학 18강 약분과 통분 (3) - 분수의 크기비교 (처음부터 14분까지 학습)

사각형입니다.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74~75,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학습하기 ( 정답 확인 )

사각형입니다. 수익 P.50~51쪽 풀고 채점하기, 4단원 일일수학 4일차 풀기

체 육

30-33

단원 정리

 

지식 톡톡, 창의 쑥쑥

사각형입니다. P.32 1,2번 문제 풀면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사각형입니다. P.33 3번에 스스로 평가해 보고,

4번 그림의 상황을 보고 질문의 답을 써보기

[P.32~33 정답 및 예시답안 확인]

음 악

22-23

1. 음악으로 여는 마음

 

"사계"''

사각형입니다. 비발디의 사계 감상하기 ” “여름” “가을” “겨울

사각형입니다. 을 다시 한 번 듣고 어떤 장면이 떠오르는지

P.22 아래쪽에 써 보기

사각형입니다. P.23 ‘의 주제를 리코더로 윗성부 2, 아랫성부 2번 연습

 

2020612() 학습 계획

 

과목

교과서 쪽수

학습 내용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영 어

58-59

4. Whose Sock Is This?

 

Real Talk/Play Together

사각형입니다. Whose Umbrella Is This? : Hello, Words!

사각형입니다. 천재교육 디지털 교과서 활용 (p.58-59)

1. Real Talk : 대화를 듣고, 따라 말하기

2. Homework : 듣고 게임하기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디지털 교과서 :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Point Check 문제 풀기

교과서 p.58Self Check에 표시하며 자신의 학습 되돌아보기

체 육

62-65

단원 도입

 

'필드형 경쟁'의 도입

사각형입니다. SBS 런닝맨 초능력 야구

사각형입니다. P.64~65 만화를 보고, 3단원에서 배울 내용 예상해보기

사각형입니다. 필드형 경쟁이 궁금해요 (435초까지)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P.65 ‘나의 수준을 알아볼까요평가표에 스스로 표시해보기P.65 나의 다짐 쓰기

국 어

200-205

6. 토의하여 해결해요

 

글을 읽고 토의할 수 있다(2/2)

사각형입니다. 사각형입니다. 2023, 2034번 물음에 답을 써 보세요.

3, 4번은 자신의 생각에 따라 스스로 써 보세요.

5~6번 토의는 등교 개학 후 교실에서 합니다.

사각형입니다. 2034번 마지막을 참고하여 의견 모으기 과정에서 친구 의견이 알맞은지 살펴보는 기준 3가지를 정리하여 써 보세요.

과 학

62-63(31)

3. 태양계와 별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사각형입니다. <동기유발> 위치가 더 변하는 천체가 있다!?

행성과 별은 어떤 점이 다를까요?

사각형입니다. 교과서 62~63쪽 읽고, 북쪽 밤하늘 별자리를 이용해 북극성을 찾아보는 방법 알아보기

사각형입니다. 실험관찰 31<탐구활동> 문제 해결하기 [정답확인]

미 술

18-19

3.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사각형입니다. p.18 주사위 3개를 준비하고 각 면에 사물, 동물, 장소 적어 붙이기

(주사위가 없을 경우, 동전 3개 준비하기)

p.18 주사위를 굴려 윗면에 나오는 단어들을 가지고 <결합하기> 기법을

활용하여 작품 구상해보기(교과서 참고)

p.19 아래의 다양한 발상 기법들을 활용하여 작품 구상해보기(교과서 참고)

: <결합하기>, <확대축소하기>, <장소 이동하기>, <분해하기>,

<다른 용도로 생각하기>, <다르게 생각하기>

사각형입니다. 유튜브 <다양한 발상 방법으로 상상의 세계 표현하기> 영상 시청하기

사각형입니다. 여러 기법들을 사용하여 나만의 상상의 세계 표현하는 작품 창작하기

사각형입니다. [출첵노트]에 다양한 발상 관련 작품 창작 후의 느낀 점 쓰기

미 술